임실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심리검사 마음씨’ 운영
임실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심리검사 마음씨’ 운영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8.1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맞춤형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심리검사 마음씨(See)’ 프로그램을 18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청소년 심리검사 마음씨(See)’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다양한 심리검사와 가족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단계별로 진행되는 심리검사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간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MBTI 성격유형검사, 자녀의 올바른 학습방법을 알기 위한 MLST 학습전략검사, 미래의 진로와 직업을 알기 위한 HOLLAND 진로탐색(적성) 검사를 선택해서 함께 받을 수 있다.

전문가들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자녀가 갖추어야 하는 역량으로 창의성, 도전정신, 의사소통, 융합적 사고 등을 꼽는다. 그중에서도 일관되게‘자신을 이해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심리검사는 자기를 이해하는 방법 중 객관적인 방법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심리검사를 받음으로써 서로에 대해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심민 임실군수는 “심리검사를 통해 자녀의 잠재력을 파악하고 개발하여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임실 미래 인적 자원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Tag
#심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