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소방서 서해드론교육원과 재난현장 드론지원 업무협약 체결
부안소방서 서해드론교육원과 재난현장 드론지원 업무협약 체결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20.08.1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소방서(소장 구창덕)는 부안에 발생하는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 드론활용을 위해 서해드론교육원(대표 이기오)과 재난현장 드론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8일 열린 협약식에는 구창덕 부안소방서장 구창덕, 이기오 서해드론교육원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재난 발생 시 드론활용으로 현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처하는데 적극 협력키로 했다.

 협약에는 각종 현장에 드론장비와 인력지원, 재난현장 투입장비 등 제반비용 재능기부, 협약 당사자간 드론 운용 기술 및 활용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키로 했다.

 재난현장 드론지원 업무협약은 최근 민간분야에서 공공분야로 그 운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드론을 화재진압, 구조, 구난, 수색 뿐 아니라 유해화학물질 정찰 및 탐지 등 부안지역 재난에 대비해 맞춤형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해드론연구원 이기오 대표는 “부안소방서는 각종 재난 사고 발생 시 드론을 활용한 영상정보가 확보되어 신속한 현장파악 및 대응으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 며 “부안소방서 직원들이 드론을 조종하고 재난현장에서 능숙하게 드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도 지원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구창덕 소방서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재난 현장에 드론을 활용해 정확한 현장 파악이 가능해짐에 따라 각종 재난에 신속한 대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