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 예지 "추격신 리얼하게 찍으려 운전면허 직접 땄죠"
ITZY있지 예지 "추격신 리얼하게 찍으려 운전면허 직접 땄죠"
  • 연합뉴스
  • 승인 2020.08.1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곡 '낫 샤이'에서 '황야의 추격자' 변신…"있지의 당당한 첫 사랑 노래"
걸그룹 있지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있지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추격 신을 리얼하게 찍고 싶어서 거의 3주에 걸쳐서 면허를 땄어요. 멤버들을 태우고 운전을 해서 좋았고, 앞으로 비포장도로에서 자유롭게 운전할 경험이 없을 것 같아서 그런지 추격 장면이 제일 재미있었어요."(예지)

걸그룹 있지(ITZY) 멤버들이 탄 자동차가 거칠게 흙바람을 일으키며 트럭을 뒤쫓는다. 멤버들은 트럭을 멈춰 세우고 운전자를 강렬하게 응시하며 총을 겨눈다. 있지가 17일 오후 6시 공개하는 미니 3집 타이틀곡 '낫 샤이'(Not Shy) 예고 영상 장면이다.

운전대를 잡은 예지는 '낫 샤이' 뮤직비디오를 위해 직접 운전면허를 땄다고 한다. 예지는 이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전한 일문일답에서 "멤버들은 뒤에서 무서워했던 것 같다"고 웃었다.

있지 '낫 샤이' 티저 영상 캡쳐

있지 '낫 샤이' 티저 영상 캡쳐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황야의 총잡이로 변신한 있지의 신곡 주제는 의외로 '사랑'이다. '나다움'과 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한 곡으로 연속 히트를 기록해온 이들이 사랑을 주제로 타이틀곡을 선보이기는 데뷔 이후 처음이다.

하지만 있지 특유의 당차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는 여전하다. '사랑을 향해 질주하는 감정'을 가사로 표현했다.

류진은 "처음 곡을 받았을 때 생각해보지 못했던 주제인 사랑이라 놀랐다"며 "계절감에 맞게 시원하면서도 에너제틱해서 마음에 들고, 저희만의 에너지를 더 잘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유나는 "처음 들었을 때 밝고 신나면서도 카리스마가 느껴져서 매력 있는 곡이라고 생각했다"며 "저희의 새로운 색깔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설레기도 했다"고 전했다.

"제목 그대로 '부끄러워하지 말고 당당하게 표현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입니다. 있지의 첫 사랑노래로 그동안 보여드렸던 모습과는 또 다른 매력을 표현하려고 노력했어요. 저희 곡을 듣고 공감해 주시는 분들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습니다."(예지)

'낫 샤이'는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인 박진영 프로듀서와 코비(Kobee), 이어어택(earattack) 등의 뮤지션이 작업에 참여했다. 특히 박진영은 곡의 느낌과 퍼포먼스가 잘 어울린다며 안무에 '최강의 만족도'를 표했다고 JYP 측은 소개했다.

멤버들도 이 곡의 '킬링 포인트'는 퍼포먼스라며 기대를 끌어올렸다.

"퍼포먼스 중에 다 같이 무대 한쪽에서 다른 한쪽으로 이동하는 부분이 재미있어요. 또 곡의 브리지 부분이 벅차고 고조되는 감정이 잘 전달돼서 그 부분도 '킬링 포인트'예요."(리아)

있지 '낫 샤이'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컷

있지 '낫 샤이'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컷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황무지에서 뮤직비디오를 찍으면서도 군무의 '합'을 맞추는 데 신경을 썼다. 채령은 "흙이나 시멘트 바닥에서 군무를 맞추기가 어려워서 더욱 집중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에는 '낫 샤이' 외에도 '돈트 기브 어 왓'(Don't Give A What), '라우더'(Louder), '아이디'(iD), '서프'(SURF), '비 인 러브'(Be In Love)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멤버들은 히트 작곡가 켄지가 작사, 작곡, 편곡한 '비 인 러브'를 애착이 가는 수록곡으로 많이 꼽았다. "멤버들의 섬세한 목소리를 잘 들을 수 있는 곡", "있지의 목소리를 가장 솔직하게 담아낸 곡"이라는 설명이다.

있지는 이날 오후 4시 30분부터는 '낫 샤이'의 '라이브 프리미어'를 개최하고 신곡 퍼포먼스를 최초로 공개한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