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 가져
한국장학재단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 가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8.14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14일 ‘별을 향해, 꿈을 항해’를 주제로 ‘2020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를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했다.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 11번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멘토·멘티 2,600여명이 온라인 공간에서 동시에 참여하는 방식을 최초로 도입했다.

  이날 리더십콘서트는 기업 임원, 석학, 문화예술계 전문가 등 사회리더(멘토)와 대학(원)생(멘티) 등 총 2,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멘토링 활동을 점검하고 역량개발을 위한 강의를 제공했다.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행복의 척도가 달라진다! 경쟁보다 공감하라’는 주제로 명사특강을 하였으며 사회 각 분야 전문가 21명(김용섭 소장(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 서경덕 교수(성신여자대학교) 등)의 역량별 강의가 실시간 강의형, 체험형, 토크 콘서트형 등의 방식으로 생중계되었다.

  특히, 강의에 대한 사전질문, 화상 참여 등 다양한 소통 방식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멘티들의 꿈을 응원한다”면서 “새로운 온라인 방식을 도입한 이번 리더십콘서트를 통해 즐겁고 명랑한 기운을 가지고 하반기 활동기간 동안 더욱 열정적으로 멘토링에 참여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온라인 멘토링 활동을 실시하는 등 정부 방역방침에 따라 안전한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