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대, 유튜브 제작 업체 긱불과 업무혐약결
군장대, 유튜브 제작 업체 긱불과 업무혐약결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0.08.1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가 공학 콘텐츠 제작 유튜브 활동 업체인 긱블(Geekble)과 유튜브 라이브 쇼 콘텐츠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4일 군장대에 따르면 긱블은 고 퀄리티의 독보적인 공학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체로 2017년 미디어콘텐츠를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아이언맨 광자포, 육발이 리모컨, 액화질소 메이총과 같은 공학적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제작하는 업체로 구독자만 50여만 명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대학에서 이론을 교육받고 긱블에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콘텐츠화 및 제품화할 수 있는 교육을 받음으로써 미래 산업에 특화된 능력과 크리에이티브(creative) 창업 능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계철 총장은 “세계의 유수 대학들이 온라인(on-line) 중심 수업과 특화된 교육 플랫폼을 통해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는 시점에 군장대도 긱블과의 협력을 통해서 공학 교육 플랫폼 개발과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긱블 박찬후 대표도 “과학 공학DNA는 교육이고 긱블이 갖고 있지 못한 교육 특화 콘텐츠 개발 및 교보재 개발을 군장대와 함께 만들어 확대 보급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고 보다 발전한 모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