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비전대-베트남 TINDI 유학원 국제교류 협약 체결
전북비전대-베트남 TINDI 유학원 국제교류 협약 체결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8.1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가 13일 베트남 ‘TINDI’(INTERNATIONAL NEW HORIZON INVESTMENT COMPANY LIMITED)유학원과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비전대 우정관 2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전주비전대학교 측의 이효숙 국제교류원장, 조숙진 대외협력센터장, 이상락 국제교류팀장이, 베트남 ‘TINDI’ 유학원에서는 VU THI THAO(부티타오)대표를 비롯하여 서진호 한국지사 대표, ‘TINDI’ 사업 파트너 ‘나릿물’의 김강일 대표가 참석했다. 이들은 유학생 선발 및 추천, 한국어 교육 및 교류와 추천, 유학생 한국 생활 관리 지원 등에서 서로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효숙 국제교류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 학술, 문화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학생과 교수들의 글로벌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티타오(VU THI THAO)대표는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 유학이 활성화된지 어언 10년이 넘어가지만 일부 유학생들의 일탈과 부실한 유학원 운영 등으로 아직까지도 제대로 자리잡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베트남에서 성실하게 공부하고 잠재적 역량을 갖춘 학생들에게 대한민국의 선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글로벌 역량을 겸비한 인재로 잘 이끌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한국의 여러 대학교를 찾던 중 해외 유학생들에게 올바른 비전을 제시하는 전주비전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게 돼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화답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