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방방곡곡 관광박람회 개막
대한민국 방방곡곡 관광박람회 개막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8.1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대한민국 방방곡곡 관광박람회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13일 개막돼 4일간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올해 개막식은 별도로 열리지않은 가운데 박람회에 참가한 기관 및 기업 담당자들과 참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환영속에 개막했다.

 코로나 시대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는 철저한 현장 방역으로 진행되었다.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체온측정을 비롯하여 행사장 입구에서는 자동으로 진행되는 체온측정이 추가로 진행되었으며, 참관객 비닐장갑 착용 등 로비 및 전시장에서도 거리 두기를 통해 생활 속 거리 두기 원칙에 어긋나지 않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 박람회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라는 명칭으로 국내·외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박람회였다면 2020년 올해부터는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라는 명칭으로 국내 내수관광산업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박람회로 탈바꿈했다.

 박람회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2020 KITS(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는 다양한 국내여행 및 관광콘텐츠 간의 상호 교류와 협력 추진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동시에 참관객 및 바이어에게 다채로운 국내의 관광상품을 널리 홍보하고자 했다”며 “ 또한 국내 대다수 지자체 참여를 통한 각 도시의 우수한 관광정보를 소개하고 지역별 대표 축제를 홍보하여 단순한 관광홍보에서 벗어나 참관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16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약 203개 업체, 350부스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여행, 일상이 되다!’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17개 시·도 내 지역별 관광명소 및 레저, 체험 등 다양한 여행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박람회가 개최되는 4일간 방문 참관객들을 위하여 박람회 사무국 및 참여 지자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메인무대에서 진행되는 Catch the KITS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국내 여행을 위한 숙박권, 여행지 입장권 등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대한민국 방방곡곡 관광박람회는 박람회 조직위원회, 전북도민일보, 강원도민일보, 경기일보, 경남일보, 경북일보, 전남일보, 중도일보, 충북일보, 한라일보가 주최하고 (주)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철도공사, 고양시,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후원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