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심리회복지원 활동가, 남원 이재민 대상 활동
재난심리회복지원 활동가, 남원 이재민 대상 활동
  • 조정근 도민기자
  • 승인 2020.08.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회장 이선홍)는 남원시 금지면 문화누리센터에 대피해 있는 이재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10일부터 재난심리회복지원 활동가를 파견해 정서 지원, 심리적 응급처치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장에 파견된 재난심리회복지원 활동가들은 재난을 겪고 난 후 이재민들이 많이 경험하는 우울, 불안, 불면증 등 심리적 충격을 완화하고 후유증을 예방해 일상생활로 보다 빠르게 돌아갈 수 있도록 심리적 응급처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와 전라북도가 공동운영하고 있는 전라북도 재난심리회복 지원센터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260건의 자연·사회재난을 겪고 심리적 충격을 받으신 352명에 대해 ‘찾아가는 재난심리회복지원 활동’을 펼쳤다. 또 ‘찾아가는 마음쉼터’ 활동을 각종 재난과 재난 발생 시 심리상태 및 대처, 스트레스 관리에 관해 교육과 더불어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는 7일부터 11일 현재까지 남원, 임실, 순창, 장수, 진안, 전주, 정읍 등 지역에서 직원 및 봉사원 310여명이 구호활동을 펼쳤으며 긴급구호세트 514개, 쉘터 94개, SPC에서 지원한 빵, 생수 각 1,000개 등 지원 및 3,708명 대상 급식지원, 세탁(210kg)을 실시했다.

 또한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홍익회(회장 박상권) 회원들은 11일 남원 금지면 피해이재민에게 급식봉사와 이불 세탁을 실시했으며 지자체와 협의해 이재민의 심리적, 육체적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봉사를 계속 할 예정이다.

 조정근 도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