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고 좋은 차는 없다...중고차 사기 예방법
싸고 좋은 차는 없다...중고차 사기 예방법
  • 박재원 전북지방경찰청 1기동대 경장
  • 승인 2020.08.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인터넷과 모바일 등 수 많은 멀티미디어를 통해 수많은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잘못된 정보에 속아 상처받는 소비자들 또한 많이 늘어났다. 특히 중고차는 허위매물에 속은 소비자들이 많아 허탈해 하는 대표적인 상품군이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허위매물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예방법 몇 가지를 설명하겠다.

  가장 쉽고 중요한 방법은 상식적인 가격이 아니라 터무니없게 싼 매물이 올라와있다면 무조건 의심을 하면 된다. 중고차매매단지 관계자에 의하면 그런 매물은 99% 허위, 미끼매물이고 구매가 되더라도 수리비가 훨씬 많이 나오는 차량일 것이라니 애초에 그런 차량은 배제시켜 버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계약서 매매금액 기입란이 비어있다면 사기계약일 확률이 높다. 그럴 때에는 딜러에게 충분히 설명을 부탁하고 반드시 기입한 후에 계약을 진행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자동차관리법 58조에 따르면 매매계약서 체결 전 딜러는 반드시 성능점검기록부를 서면으로 고지하도록 기재 되어있다.

  성능점검기록부에 대해서도 충분히 설명을 구하고 구매자 또한 꼼꼼히 확인을 한 후에 계약을 진행한다면 허위매물 피해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세상에 싸고 좋은 차는 없다. 저렴한 차는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숙지하고 중고차 구입 시 허위매물로 인해 피해를 받지 않기 바란다.

 박재원 전북지방경찰청 1기동대 경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