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 일자리센터 소상공인 재창업패키지사업 교육
전주기전대 일자리센터 소상공인 재창업패키지사업 교육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8.1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소상공인 재창업패키지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기전대학교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재창업 패키지사업(유튜브 콘텐츠 제작자 양성과정)에 선정됨에 따라 이뤄졌으며,‘재창업 패키지사업’은 비과밀형 또는 융·복합 업종으로 재창업이나 업종을 전환하고자 하는 폐업했거나 또는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문교육(60시간)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재창업 패키지사업’은 ‘유튜브 콘텐츠제작자 양성과정-나도 크리에이터다’를 주제로 유튜브 콘텐츠 제작을 위한 ▲유튜버 크리에이터 입문 ▲유튜브 채널의 이해 ▲유튜브 영상 채널기획 ▲sns메세지 작성 ▲촬영실습 ▲모바일&디지털 영상편집 ▲유튜브 영상 업로드 실습 교육과정으로 10일간 진행한다.

 조덕현 센터장은 “유튜브 콘텐츠 제작자 양성과정이란 주제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유튜브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업종으로 전환이 될 수 있도록 교육 진행에 있어 강사진분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지역, 성별, 나이 구분 없이 교육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폐업자들에게 재창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