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참 좋은 순창으로 오세요’ 가을 영상 공모전
순창군 ‘참 좋은 순창으로 오세요’ 가을 영상 공모전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8.1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올 하반기 가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채계산 출렁다리.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지역의 문화와 관광 전반에 대해 창작 영상물 발굴 및 홍보에 활용하고자 ‘2020년 순창군 가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참 좋은 순창으로 오세요’란 주제로 군이 주관해 열리는 UCC 공모전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11월30일까지다. 공모전 영상은 순창군의 문화예술과 관광자원은 물론 여행코스(관광지, 먹거리, 즐길거리) 및 참신하고 독특한 이야기 등을 담아 제출하면 된다.

 개인과 단체 등 각 1점씩 제출할 수 있으며 분량은 2분에서 3분 이내다.

 군은 올 상반기에도 봄 영상 공모전을 열어 전국의 실력 있는 영상 전문가의 작품 52편을 접수해 입상작 10점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해마다 접수되는 작품의 완성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격차를 두기 어려워 심사 과정도 난항을 겪을 정도다.

 또 상반기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영상은 영상공유 플랫폼인 유튜브인 ‘순창튜브’채널에서 조회 수 1천500회를 기록하며 다시 오고 싶은 순창이란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하반기 공모전에 접수될 작품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하반기 공모전에는 연령과 지역 제한 없이 순창군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가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는 오는 11월3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순창군청 문화관광과를 찾아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가운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입선작 10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그 가운데 최우수 작품은 300만원, 우수상 2편은 각 150만원, 장려상 2편 각 100만원, 입선작 5편은 20만원 등 모두 9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할 계획이다.

 하지만 응모작 가운데 심사기준과 규격에 적합하지 않으면 심사결과에 따라 입선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신청 작품은 오는 12월 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아울러 다양한 행사와 홍보활동, 공식 유튜브 등에 게재해 순창군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청 문화관광과(063-650-164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