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드림스타트, Act Together 문화 체험 실시
김제 드림스타트, Act Together 문화 체험 실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8.1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드림스타트는 10일 금산문화복지센터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과 아동복지교사 등 51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Act Together 가족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무박 2일로 진행된 이번 체험교실은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제한된 아동 및 가족들에게 탁 트인 공간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미래지향적인 교육과 문화생활 체험을 위해 마련했다.

 첫째 날은 코딩과 보드게임, ZOOM 화상 수업 시연, VR 가상현실 체험 등 미래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으며, 둘째 날은 완주 놀토피아와 창포마을 현장체험, 고정욱 동화작가의 강연을 통해 도전정신과 함께 배려하는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행사장 소독 실시 및 체험시설 단독 이용과 대형버스 2대로 이동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했으며, 발열체크와 손 소독제 비치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이행했다.

 소연숙 여성가족과장은 “경제적 여건으로 다양한 학습과 체험의 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아이들이 미래지향적인 교육과 액티비티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무더운 여름을 보람차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가족 모두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