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송하진 지사 정세균 총리 만나 국가예산 관심과 지원 요청
전북도 송하진 지사 정세균 총리 만나 국가예산 관심과 지원 요청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0.08.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국가 예산 막판 승부수 던졌다

송하진 지사가 내년도 국가 예산 정부안 확정을 앞두고 막판 승부수를 던졌다.

송 지사는 7일 오후 서울 정부종합청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2020년 새만금 세계잼버리 총사업비 변경 등 내년 국가 예산 사업을 설명하고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세계잼버리는 중앙정부(여성가족부)와 광역자치단체(전라북도)가 공동 주관하는 범부처 차원의 국가사업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직접 경비 위주로 편성된 총사업비를 상하수도, 주차장 등 기반시설 조성과 프레잼버리 준비 등으로 확대해 증액해줄 것을 강하게 건의했다.

또한, ‘군산항 7부두 야적장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업 착수를 위한 예산 반영도 피력했다.

군산항 7부두 야적장 구축 사업은 조선협력업체 업종 전환을 돕고, 서남해 해상풍력사업 등으로 본격화된 그린뉴딜의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하는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아울러 국내 최초의 세계서예대전인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의 위상 강화와 계승을 위한 공간적 거점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세계서예비엔날레전용관 건립’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송 지사는 이날 정 총리와의 면담에 앞서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을 만나 홀로그램 소재부품실증개발지원센터, 새만금 산단 임대용지 조성 등을 설명하고,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지정 등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한 전폭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