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새만금 국제 청소년 홍보대사 모집
새만금개발청, 새만금 국제 청소년 홍보대사 모집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0.08.0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을 세계 각국에 알리기 위해 2020년 ‘새만금 홍보대사’ 150명을 모집한다.

이번 홍보대사 모집은 사이버 관광가이드, 외교사절단인 ‘반크(VANK)’와 함께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8일부터 16일까지며, 해외나 국내 거주 외국인에게 새만금을 알리고 싶은 청소년과 청년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구촌촌장학교(school.prkorea.com)’의 ‘학교신청’ 항목에서 홍보대사 활동에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 여부는 8월 18일 지구촌촌장학교 누리집과 문자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새만금 청소년·청년 홍보대사는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미래도시 새만금에 대해 배운 후 새만금의 비전과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홍보대사로 선발된 150명은 사전 교육을 거쳐 8월 29일 온라인발대식을 시작으로 새만금을 공부하고, 홍보자료를 만들어 펜팔·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활용해 해외에 새만금을 알리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우수 활동자들에게는 홍보대사 임명장을 수여하는 등 포상도 진행한다.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는 “세계가 주목할 미래 중심지가 될 새만금을 해외에 바르게 알릴 수 있도록 많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며 “참신한 생각들로 만들어진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홍보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