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직장 여성휴게공간 지원한다
완주군, 직장 여성휴게공간 지원한다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8.0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완주새일센터)가 여성 친화적 업체에 여성휴게공간을 지원했다.

 7일 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위해‘여성친화적 환경개선 지원사업’으로 올해 5개 업체를 선정해 각 500만원씩 총 2500만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여성친화적 환경개선 지원은 지난 2016년부터 경력단절여성 고용 확대와 여성 근로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 완주새일센터는 매년 여성 친화적 업체를 선정해 올해까지 20개소에 총 1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여성 화장실(샤워실), 여성 휴게실, 탈의실, 수유실 등 여성 전용시설을 탈바꿈하고 냉난방기, 공기청정기, 사물함, 탁자, 소파 등 여성편의공간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했다.

 지원대상은 상시근로자 수 5∼300인 미만 기업으로, 최근 1년간 2명이상 혹은 2년간 3명 이상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 연계한 업체가 우선적으로 선발된다.

 이번 환경개선사업으로 휴게공간이 생긴 업체의 근로자 최씨는“코로나19로 직원들 간 대화가 줄어들고 웃음이 적어졌는데 환경개선을 통해 위로가 됐다”며“짧은 쉬는 시간이나마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복지수준이 향상된 것 같다”고 만족해했다.

 여성친화적 환경개선 지원사업 모집 공고는 매년 1분기에 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http://www.wanjusaeil.or.kr) 및 완주군청 홈페이지에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 사업을 위한 컨설팅 상담은 전화(063-262-1780∼6)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