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중·고등학생에 장학금 1억 원 전달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중·고등학생에 장학금 1억 원 전달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08.0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 학강좌 실시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지난 5일 JB문화공간에서 ‘2020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는 도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010년 출범하여 현재까지 2,128명의 학생들에게 9억9천800백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와 함께 여성지휘자이자 게임마니아이면서 게임음악을 오케스트라로 지휘하는 진솔 강사를 초청하여‘좋아하는 일, 잘 할 수 있는 일’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을 위한 JB인문학 강좌를 함께 실시했다.

이날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여러분들에게 전하는 소정의 장학금이 학업 정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으로 쓰이길 바란다”며“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장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는 매년 교육환경개선사업, 문화활동 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3D프린터 지원사업, 3D프린터 모델링 경진대회, 제2회 우리들 경제이야기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 JB인문학 강좌, JB커리어 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의 인재양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