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총 제51회 전북교육자료전 개최
전북교총 제51회 전북교육자료전 개최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8.0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이기종)가 주최하고,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가 후원하는 ‘제51회 전북교육자료전’이 오는 8일 전북교총 특설전시장에서 열린다.

‘따뜻한 마음·새로운 생각·실천하는 교육‘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전북교육자료전은 7일 교육자료를 반입, 전시하고 8일은 본심사 일정으로 진행된다. 14개 분야서 200여 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등급별 우수 입상자에 대해 전북교총 회장상을 수여한다.

 이번 교육자료전에서 분야별 1등급으로 입상된 우수자료는 전국대회에 추천, 전국 각 시도에서 출품되는 작품들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교육자료전’은 현장 교원들이 직접 개발·제작한 우수한 교육자료를 소개·시상함으로써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과 연구하는 교직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학교의 교수·학습 방법 개선과 교육의 질적 발전을 기하자는 취지로 열렸다. 1970년 시작된 이래 51년째 이어지고 있는 교육계의 큰 행사이다.

 이기종 전북교총 회장은 “교육자료전은 보고서 위주의 타 연구대회와는 달리 현장 교원들이 직접 연구·개발을 통해 제작한 우수 실물 교육자료가 소개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교육환경에 맞춰 끊임없이 새 교수법을 연구하고, 새로운 교육자료를 연구·제작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교육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