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축제, 실과소·읍면동 대상 종합 프로그램 교육 실시
김제지평선축제, 실과소·읍면동 대상 종합 프로그램 교육 실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8.0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6일 시청 대강당에서 실과소와 읍면동 담당자를 대상으로 제22회 김제지평선축제 종합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예년과 달리 코로나19로 인한 새롭고 낯선 일상 속에서 추진하는 축제에 대한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이고 원활한 행사 준비와 진행을 위해 실시된 것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축제 등급제 폐지로 기존 글로벌 육성 축제와 달라진 대한민국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 김제지평선축제에 대한 소개, 분산과 거리두기 힐링을 통한 코로나19 대응 집단행사 방역 관리 지침 및 자체 강화된 방역 기준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CU를 통한 지역농가 수익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브랜드 가치 상승, 체험 프로그램 축소 및 경관 프로그램 확대 등의 내용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김제시 관계자는 “오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펼쳐지는 2020년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 제22회 김제지평선축제는 전에 없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축제의 패러다임을 소규모, 분산으로 전환해 시내권 및 인근 관광지까지 공간을 활용할 예정이며, 코스모스와 메밀꽃 등을 활용한 다양한 경관을 조성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으로 새롭게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제22회 김제지평선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방역 지침 준수 및 철저한 자체 방역 강화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안전한 축제로서 새로운 축제의 모델이 되게 하겠다”고 밝히고, “개인 마스크 착용, 축제장 공간·시간대 분산 및 철저한 방역 등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