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안성면 정천마을 주거환경 사업 선정
무주군 안성면 정천마을 주거환경 사업 선정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0.08.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안성면 정천마을의 열악했던 주거환경이 새롭게 바뀔 것으로 기대된다.

 무주군에 따르면 안성면 덕산리 정천마을이 지난 3월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공모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오는 22년까지 국비 10억 6천여만 원 등 총 14억 9천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슬레이트 지붕 정비 등 집수리 지원, 마을회관 리모델링과 인프라 확충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취약계층 비율이 높고 주거환경이 열악해 안전과 생활인프라가 낙후된 지역의 주민들이 최소한의 삶을 보장받을 수 있게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무주군은 수탁자인 한국농어촌공사 무진장지사를 통해 정천마을 개조사업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내용은 마을 안길 및 위험지역 정비, CCTV 설치와 기반시설 정비와 노후담장, 우물, 연못 정비 등 마을환경 개선사업, 집수리 기술인 교육 및 문화교실 등 휴먼케어 서비스사업이 시행된다.

 무주군은 내년 6월까지 사업기본계획 수립과 승인, 실시설계 수립 및 승인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 7월 첫 삽을 뜰 계획이다.

 한편, 안성면 정천마을은 59세대 97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번 농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을 통해 마을의 생활여건이 변모하게 되면서 마을주민들의 삶의 질도 높아질 것이 예상됨에 따라 주민들이 사업에 거는 기대감 또한 높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