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평균 200여 명 이용, 전북대병원 모바일 앱 ‘눈길’
하루 평균 200여 명 이용, 전북대병원 모바일 앱 ‘눈길’
  • 양병웅 기자
  • 승인 2020.08.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이 고객 편의를 위해 제공하고 있는 ‘고객용 스마트 모바일 앱’의 하루 평균 이용자가 200여 명을 넘어섰다.

 4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지난해 7월 ‘고객용 스마트 모바일 앱’을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약 1년 동안 7만6천610명이 방문했으며, 이는 하루 평균 약 210명 꼴이다.

 그동안의 누적 접속은 47만2천388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돼 모바일 앱이 의료 진료 및 예약 분야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앱 이용 현황을 보면 진료 일정 확인이 14.2%로 가장 많았고 진료 예약 12.9%, 의료진 찾기(11.1%), 예약조회 및 취소(7.6%), 검사결과 조회(5.2%), 진료내역 조회(5.2%) 등의 순이었다.

 이 밖에도 고객들은 앱을 통해 진료비 결제와 실손보험청구, 처방약 조회, 수납 내역 확인, 진료 시간표 확인, 진료 도착 확인, 건강 수첩 등의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전북대병원은 하반기 중 제증명 발급서비스 신설 및 실손보험 청구 전체 보험사 확대 등 고객이용 서비스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조남천 병원장은 “모바일 앱을 통해 보다 많은 환자와 고객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콘텐츠를 적극 개발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병원 모바일 앱을 설치하려면 안드로이드 또는 구글 앱스토어에서 전북대병원을 입력하고 내려받으면 된다.

양병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