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공사 청년인터 공개 선발
한국투자공사 청년인터 공개 선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08.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부펀드 한국투자공사(이하 KIC)가 해외투자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인턴을 공개 선발한다.

한국투자공사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2020년 청년인턴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청년고용촉진법에 따라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면 학력, 전공, 성별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최종 선발예정 인원은 16명이다. 올해도 사회형평적 채용을 함께 진행하며, 전체 채용인원 중 4명을 장애인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8월 13일 오후 3시까지(최종제출 완료 기준)로 필기전형(29일)과 면접(9월 초)을 거쳐 9월 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들은 투자운용과 리스크관리, 경영관리 등 직군별로 배치되어 4개월간 글로벌 투자업무와 관련한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KIC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험 전·후 시험장 전체방역소독, 모든 응시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험장 입실 전 발열체크 및 응시자간 거리 확보 등 방역관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최희남 사장은 “청년인턴제도는 해외투자 관련 전문지식과 실무교육 기회 제공 등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면서“KIC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취업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하반기에도 채용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