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간부공무원 대상 성인지 감수성 교육
김제시 간부공무원 대상 성인지 감수성 교육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8.0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3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소장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성차별 성희롱 등에 대한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공직사회 성희롱 및 성추행 사건 등으로 인해 예방대책에 대한 실효성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간부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하게 요구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김제성폭력상담소 하성애 소장을 초빙해 실시한 교육에서는 직장 내 성희롱 근절을 위해 간부공무원 역할의 중요성을 중점적으로 인식시키고, 우리 사회 여성폭력 피해자 실태와 조직문화 감수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성희롱·성폭력 없는 건전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간부공무원들의 성인지 관점 형성에 있어서 공무 중 부적절한 발언 및 접촉, 성차별 언행 등 낮은 성인지 감수성 향상의 중요성을 강조됐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교육 어려움 등으로 전 직원 대상으로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사이버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성희롱 고충상담 창구와 사이버 신고센터도 운영하는 등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박준배 시장은 “교육을 통해 직장 내에서 발생 가능한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고 직원들 간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관리자로서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하고 “전 청원 대상 집합교육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2019년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처리 매뉴얼을 수립했고, 성희롱 2차 피해의 예방 및 구제에 관한 사항 등 최근 법령을 반영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을 2019년 11월 일부 개정해 전 실과소, 읍면동 직원에 안내하는 등 성희롱·성폭력 시스템 구축 및 제도 개선에 힘쓰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