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0.08.0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여성단체협의회는 31일 전통문화의 집에서 제25회 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갖고 양성평등을 위한 무주군민의 공감대와 여론을 확산시키고자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행사에는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박찬주 무주군의회 의장과 황의탁 전북도의회 의원, 여성단체협의회 역대회장과 회원 등 1백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행사에서는 아이코리아 무주군지회 조명숙 회원(65세·무풍면)과 한국부인회 무주군지회 마경옥 회원(61세·무주읍)이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조성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군수표창을 받았다.

 또 여성소비자연합 백성심 회원(72세·무주읍)은 무주군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으며 구천동농협 양승욱 조합장이 무주군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주는 감사패를 받았다.

 황인홍 군수는 “여성과 남성의 차이를 인식하고 서로를 이해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면서 “양성이 평등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무주군 여성단체협의회 정명임 회장은 “양성평등주간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일과 가정 양립을 실현하고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고자 제정된 것”이라며 “서로 이해하고 존중한다면 진정한 양성평등이 이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무주군 여성단체협의회는 무주군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에게 사용해 달라면서 무주군 교육발전장학재단 측에 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