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살이 총망라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 발간
남원살이 총망라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 발간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07.3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남원살이에 필요한`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책자 발간

남원시가 남원살이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총 망라한 책자‘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를 발간했다.

7월31일 남원시는 저출산·고령화 대응 및 인구감소와 인구유출을 최소화하기 위해‘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를 발간하고 시가 추진하는 각종 생애 주기별 지원시책을 종합적으로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는 52쪽 분량으로 남원시의 역사와 인구, 상징 뿐만 아니라 결혼·임신·출산, 보육·교육, 귀농·귀촌, 기업·일자리·청년, 노후, 교통·문화·복지 등 6개 분야의 다양한 지원사업과 최신 생활정보 등이 종합적으로 담겼다.

특히 넷째 아이 이상은 출생 축하금 2,000만원 지급과 출생 출하금·전입지원·귀농·귀촌 지원 등 인구증가를 위한 시책과 함께 대중교통·병의원과 약국·무인민원발급·부동산 특별조치법 시행·도서관·일자리사업·안전·평생학습 프로그램 등 시민생활에 유익한 정보가 다양하게 수록됐다.

특히 남원시는 이 책을‘남원주소갖기’에 적극 활용하고 최근 시청 홈페이지와 6월에 구축한 남원시 인구정책 홈페이지, 읍면동 홈페이지에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남원 정착을 도울 방침이다.

남원시 기획실 관계자는 “생애주기별, 분야별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남원시민과 남원으로의 정착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이 책이 남원살이 길잡이로 활용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에 발간된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을 관내 읍면동과 유관기관을 통해 시민과 재외향우 등에게 총 5,000부를 배부할 계획이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