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코로나19 확산방지위해 실내체육시설 단계적 운영
익산시, 코로나19 확산방지위해 실내체육시설 단계적 운영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0.07.3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임시 휴관했던 실내체육시설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단계적으로 운영을 재개한다.

시는 오는 4일부터 국민생활관과 함열스포츠센터 수영장, 문화체육센터를 운영을 다시 시작한다.

지난 2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휴관에 들어간 지 6개월 만이다.

문화체육센터는 수영장과 헬스장, 샤워, 스쿼시 시설을 개방하며, 수영장 체온조절실과 헬스장 내 탕과 사우나 시설은 개방하지 않는다.

시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각 시설별로 방역관리자를 배치해 운영하며, 입장 시 발열체크와 방명록 또는 QR코드를 확인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방침이다.

동시 입장 인원을 최대 헬스장 40명, 수영장 75명으로 제한하고 시설 이용객들은 임시운영 기간 동안 일일 입장권만 사용 가능하며 수업은 진행하지 않는다.

더불어, 런닝머신과 워킹머신, 사이클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격칸으로 운영되며 수건과 헬스복 등 공용물품은 지급되지 않는다.

국민생활관과 함열스포츠센터 수영장도 4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강습 프로그램은 중단되며 자유 수영만 가능하다.

시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1일 이용권과 예약제를 실시하고 회차별 이용 이원을 90명(남·여 각각 45명씩)으로 한정해 제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제한적 개방으로 실내체육시설을 운영하기로 했다”며“시설 이용 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