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마이크, 전북’... 온라인으로 즐기자!
‘청춘마이크, 전북’... 온라인으로 즐기자!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7.30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전)이 ‘청춘마이크 전북’ 유튜브 채널을 통해 7월 온라인 비대면 공연 영상을 8월 2일까지 매일 낮 12시에 공개한다.

 전북문화관광재단은 올해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전북권 참여예술인으로 선정된 35개 팀, 120여 명의 청년예술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공연을 지원한다.

 장기화한 국가재난 위기 사태에서 청년 예술인들의 예술 활동 침체를 우려해 변화된 예술 환경에 예술인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재단 역시 공연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제시한 대안이다.

 이에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다중밀집장소·문화기반시설 등에서 관객을 만났던 버스킹 방식의 공연을 온라인 비대면 공연으로 전환했다.

 관객뿐만 아니라 참여 예술인과 참여 인력의 안전을 위한 방식으로, ‘청춘마이크 전북권’ 온라인 채널을 개설하고 공연영상을 송출하고 있는 것이다. 청춘마이크 전북권 참여 예술인들의 공연영상은 ‘유튜브’와 ‘네이버TV’에서 ‘청춘마이크 전북’을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앞서 재단은 촬영·녹음·무대기술 분야의 전문 인력을 투입해 보다 질 높은 공연영상 콘텐츠 제작과 1차 송출을 마쳤다. 송출된 영상은 온라인 채널 개설 한 달 만에 누적 조회 수 2만 뷰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 관객 호응도가 높게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온라인 2차 송출인 이번 7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는 ‘가족’을 주제로 참여 예술인들이 셀프 제작한 35개 영상을 공개한다.

 임진아 문화사업팀 팀장은 “힘든 시기에 가장 힘이 되어 준 가족, 그리고 가족과도 같은 동료 예술인들이 서로에게 보내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영상에 담았다”면서 “이번 온라인 공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관객과 예술인이 만나는 특별한 창구이자, 새로운 예술지원방식을 도모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춘마이크는 재단과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재능과 열정을 갖춘 청년 문화예술인에게 공연 기회 및 재정 지원을 통해 전문예술가로서의 성장 발판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