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미륵사지 야간경관 조성 기념 열린음악회
익산시, 미륵사지 야간경관 조성 기념 열린음악회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0.07.3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유산 미륵사지에서 야간경관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음악회가 개최된다.

익산시는 다음달 1일 저녁 7시부터 미륵사지 달빛 향연을 주제로 한 야간 열린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문화재청 세계유산 활용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부터 매주 토·일요일 국립익산박물관 야외공연장에서 진행 중인 박물관을 품은 미륵사지 프로그램을 야간에 개최하는 것으로 일시 변경했다.

최근 조성된 미륵사지 야간경관을 통해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기 위해 열린음악회 형태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익산시와 문화재청,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룩스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주관하며 저녁 7시부터 미륵사지 내 특설무대에서 클래식, 국악, 대중가수를 초청하여 수준 높은 음악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조성된 미륵사지의 야간경관조명과 어우러진 음악공연은 장기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공연을 진행하는 동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객석 간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명부작성,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미륵사지에서 진행되는 고품격 음악공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참고 견뎌주신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세계유산을 활용한 문화공연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