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수돗물 유충검사 실시결과 ‘이상없음’
익산시, 수돗물 유충검사 실시결과 ‘이상없음’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7.3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전북지방환경청과 전북도청, 한국수자원공사와 합동점검을 통해 여과지내 유충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이상 없음’으로 나타났다.

 점검지는 시민들에게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는 신흥정수장과 금강정수장 정수시설 2곳으로, 정수시설 합동점검을 통해 여과지내 유충이 있는지 육안으로 꼼꼼히 확인하고 여과사 및 여과수 시료를 채취해 정밀 점검을 실시했다.

 아울러, 수질실험계장 등 10명으로 구성된 자체점검반을 편성하고 지난 20일부터 4일간 정수장내 방충설비와 위생·방역 관리상태 등 현장상황을 집중 점검했다.

 특히, 신흥정수장과 금강정수장의 여과지와 정수지, 배수지의 창틀과 환기구 방충망 설치 및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벌레 유입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정수장 시설을 보강했다.

시는 정수지 및 배수지 환기구 105개소의 방충망을 교체하고 신흥정수장과 금강정수장 여과지동 총 19곳에 창문 방충망을 설치했으며, 신흥·금강정수장 정수지의 맨홀 2곳에 이중보호 장치를 시공하고 여과지 전체 12곳에 대해 방충망 덮개 설치를 완료했다.

 익산시상하수도사업단은 정수지와 배수지 4개소 주변 예초작업과 여과지 3개동에 대해 대청소를 실시하고, 하반기 중에는 배수지 및 침전지 청소와 정·배수지 예초작업을 추가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9일부터 벌레·유충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수돗물에서 유충을 발견했을 경우에는 즉시 익산시 상수도과 (859-4379, 4343)로 신고하고 수돗물에서 발견한 소형생물 및 필터를 촬영해보관하면 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