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15명 사회적응훈련 진행
진안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15명 사회적응훈련 진행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07.3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내내 이날만을 기다렸어요, 선생님들과 맛있는 것도 먹고 재미있게 놀고 싶어요.”

 진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15명이 무주 덕유산자연휴양림과 머루와인동굴로 떠나는 ‘신나는 세상 나들이’에 환호하며 이같이 말했다.

 사회적응훈련 프로그램으로 지난 30일 나들이를 나선 참석자들은 숲 해설사의 해설을 듣고, 산에서 채취한 재료로 열쇠고리를 만들며 창의성을 발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무주 와인동굴과 와인 족욕 등의 체험을 하며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번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참석자들은 안전한 보호체계 속에서 새로운 환경을 즐겁고 행복하게 마주할 수 있었고, 타 회원들과도 친밀감을 돈독히 가졌다. 이런 긍정적 경험들은 정신질환을 가진 회원들이 자신의 세계에만 갇혀 있지 않고 외부환경과 소통하며 살아갈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얻게 하는 계기가 된다.

 진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만성·중증 정신질환자들이 자신의 질환을 잘 관리하여 외부환경과 적절히 소통하는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고 지역주민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밝혔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조기 정신증 환자 발견 및 정신병원 퇴원환자 관리, 재가방문 사례관리, 상담실, 자살/우울고위험군 대상 정신건강교육 및 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안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63-430-8529)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