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맹은 지난해 8월을 시작으로 마케팅 과정을 기본, 중급, 심화 단계로 운영하고 있으며, 중급 단계인 이번 과정은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확보’에 목적을 두었다.
K리그 22개 구단 마케팅 담당자 46명은 사전에 안내된 강의 URL을 통해 교육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이틀간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이해하기 ▲마케팅마인드 혁신에 따른 성공 및 실패 사례 ▲마케팅에 대한 관습적 인식을 뛰어넘은 성공사례 ▲세일즈 지향의 마케팅 프레임 ▲선택설계를 위한 행동경제학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들었다.
마지막 단계인 심화 과정은 오는 9월에 개최되며, ‘마케팅 전략기획’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신중식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