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수돗물은 유충 걱정 없다”
진안군, “진안수돗물은 유충 걱정 없다”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07.2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관내 지방정수장 4개소 및 배수지 11개소 등 상수도 시설물에 대해 긴급점검을 실시한 결과 수도권 지역에 발생한 유충 등이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군은 지난 17일에 정수장 및 배수지에 대해 사전 긴급 점검을 실시했고, 20일에는 전라북도와 병행 점검, 25일에는 지방환경청, 한국수자원공사와 합동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점검 결과 현재까지 이상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진안읍, 용담면, 상전면, 부귀면, 정천면 일부지역이 이용하는 금산정수장의 광역 용수를 관리하고 있는 금산권지사에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노력을 기울여주길 당부했다.

 군은 앞으로도 상수도 시설물 주변의 위생상태 청결 유지를 위해 제초작업과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주요 배수지 청소 등을 실시하여 오염원 정비를 하는 등 군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최방규 맑은물사업소장은 “상수도에 대해 선제적 예방 관리를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며 “수질오염 가능성에 철저히 대비하여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심하며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상수도 이용중 불편사항 발생 시 맑은물사업소(430-8737~8741)로 연락하면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