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복합문화도서관 설계공모
무주군 복합문화도서관 설계공모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0.07.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시설 및 조화된 공간거점 위한 설계지침 명시

무주군이 민선 7기 대표 공약이자 2020년 생활SOC복합화 사업인 무주군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사업 추진을 위한 설계공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위탁개발 수탁기관인 한국자산관리공사를 통해 공고된 설계공모를 통해 무주복합문화도서관을 공공도서관과 가족센터, 생활문화센터 3개 시설이 복합된 생활혁신·지역 커뮤니티 거점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시설별 필수 공간과 시설 간 연계 · 공유 공간이 함께 검토될 것을 필수 설계지침에 포함시켰다.

또한 △주변 공공시설과의 조화 △외부 쉼터 조성 및 내·외부가 어우러지는 공간 구성 등을 요구했으며 △故 정기용 건축가의 무주 공공건축 프로젝트와 연계할 수 있는 방안과 △한국판 뉴딜에서 강조하는 ‘디지털+그린’을 적용한 녹색·제로에너지건축 방식, △최신 ICT 기술 적용 방안 등도 강조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복합도서관 건립에 대해 “설계공모로 무주군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사업 추진에 불을 지폈다”며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이 군민 삶의 질과 연관돼 있고 인구 등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해 갈 수 있는 자원이라는 생각으로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복합문화도서관을 이용자가 원하고 활용도 높은 시설로 조성하고자 주민·전문가가 참여하는 협의체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 계획으로 복합문화도서관 시설이 무주군의 공동체 회복을 도모하는 랜드마크로 태어날 것을 기대하셔도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무주군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사업은 2023년까지 총 사업비 154억 원을 투입해 무주읍 당산리 반딧골전통공예문화촌 일원에 공공도서관과 가족센터, 생활문화센터시설이 복합된 공간을 조성하는 것으로, 연 면적 4,500㎡, 지하 1 지상 3층 규모에 독서와 교육, 상담, 돌봄, 놀이, 문화활동, 소통이 모두 가능한 시설이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