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섭 정읍시장, 정읍농업 더 큰 도약을 위한 농업공무원과 열린 간담회
유진섭 정읍시장, 정읍농업 더 큰 도약을 위한 농업공무원과 열린 간담회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07.2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섭 정읍시장이 지난 24일 정읍농업의 더 큰 도약을 위한 새로운 비전 제시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직원들과 열린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농업기술센터 이완옥 소장을 비롯해 5개 농업부서 간부 공무원과 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유 시장과 농업부서 직원들은 정읍농업 발전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유 시장은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생태 안전을 강조하는 공익적 농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현장의 농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농정을 구현할 것을 요청했다.

이에 이완옥 농기센터 소장은 공익형 직불제 개편, 농촌 청년 일자리 창출, 축산악취 해결 방안 등 주요 현안 등에 대한 현황을 말했다.

이어 전정기 농업정책과장은 구절초와 라벤더를 이용한 향기공화국 정읍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또, 김백환 축산과장은 축산악취 제로시티 정읍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쾌적한 환경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참석자들은 현재 정읍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향기공화국 정읍 건설, 소외된 농업예산과 복지, 무허가 축사 문제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농업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농민과 농촌의 희생이 마땅히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정읍을 만들고 향기공화국 건설을 위해 농업부서의 적극적인 행정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