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지원청 2020년 하반기 일반직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부안교육지원청 2020년 하반기 일반직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20.07.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찬호)은 지난 27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직속기관·교육지원청 일반직 공무원 130여 명과 학교운동부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2020년 하반기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부안교육지원청 종합교육관에서 열린 청렴교육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소속 차태정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청해 청탁금지법 이해 및 부폐방지제도 해설의 주제로 실시했다.

2020년 하반기 일반직 공무원 청렴교육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오전·오후로 나누어 실시했다.

교육에서 차태정 강사는 청탁금지법을 주변의 사례를 통해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제정목적과 적용대상 그리고 청탁금지법의 필요성에 대해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제정 6년 시행 5년차인 청탁금지법은 모호했던 부분에 대해 부정청탁금지 14가지 대상직무를 구체적으로 확인하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으로의 의식 전환이 직무수행 공정성 확보에 얼마나 중요한지 공감하게 되는 알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부안교육지원청 정찬호 교육장은 “꾸준한 청렴 교육을 통해 교육 현장의 의식이 바뀌고 의식이 변하면 행동이 달라지고, 변화한 행동으로 우리의 문화가 더욱 청렴해진다면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청렴한 부안교육이다”며 “수평리더쉽을 발휘하는 청렴한 생활로 행복한 교육행정 문화를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