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교육위 의정발전자문위원 위촉
전북도의회 교육위 의정발전자문위원 위촉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7.2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희수)는 24일 교육 분야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위촉식과 함께 자문위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전라북도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근거해 교육위원회 의정활동 지원과 전북교육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등에 관한 자문을 위해 이뤄졌다.

 위촉된 위원은 고석주 군장대학교 교수, 김기용 월드미션대학교 겸임교수, 김용군 전 순창교육장, 박영희 전 이리서초등학교 교장, 서유석 호원대학교 부총장, 천호성 전주교육대학교 교수 등 6명이며, 이들은 앞으로 자문위원회의 운영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한다.

 자문위원 임기는 2020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2년이며 자문위원회는 교육청 행정사무감사 등에 관한 기술적·학술적 자문과 교육위원회 현지의정활동을 위한 현장중심의 전문가적 자문, 의정활동 모니터링을 통한 효율적 의정발전방안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되고, 교육위원회는 이를 적극 검토하여 반영해 나가도록 할 예정이다.

 김희수 위원장은 “교육위원회는 자문위원과 함께 전북 교육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느끼는 부분, 개선하여야 할 사항, 정책의 문제점 등에 대하여 수시로 소통하면서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선도적인 의정활동의 역할을 정립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