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지방세입 전자고지·납부서비스 실시
전북은행, 지방세입 전자고지·납부서비스 실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07.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행정안전부와 업무 협약을 통해 지방세입 전자고지 납부 서비스를 23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지방세입 전자고지 납부서비스’는 국민의 납세 편의 증진과 종이 없는 사회 실현을 위해 모바일 앱을 통해 지방세입 고지서를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대상은 개인(개인사업자)으로 지방세입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 시 고지서 건당 150원의 세액공제와 자동이체 추가 등록 시 고지서 건당 3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납부 가능한 지방세입은 △등록면허세(1월) △상·하반기 자동차세(6·12월) △건물분 재산세(7월) △주민세(8월) △토지세 재산세(9월) △과태료 및 과징금 등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지방세입 고지내역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어 고객의 납세편의를 도모하고, 아울러 세액공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전북은행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더욱 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 없이 전북은행 스마트뱅킹을 통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1588-44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