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기남 신임 전라북도립국악원장 “도민에 행복주는 수준높은 문화·교육공간 만들 것”
염기남 신임 전라북도립국악원장 “도민에 행복주는 수준높은 문화·교육공간 만들 것”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7.23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립국악원이라는 첫 부임지가 기쁘면서도 어깨가 무겁습니다. 당면한 현안을 마주하며 도민에게 행복을 주는 도립국악원을 만들겠습니다”

 제20대 신임 전라북도립국악원장인 염기남(50) 국악원장이 지난 7월 1일 취임했다. 역대 원장중 가장 젊은 나이에 취임한 염 원장은 도립국악원과 현안들에 대해 각오가 충만했다. 염 원장은“1986년 개원한 도립국악원은 공무원 9명과 단원 140명, 기타 공무직 및 청경등으로 구성됐으며, 많은 단원과 그에 따르는 교육생들도 많은 공간인 만큼, 개개인에 대한 관심과 따뜻한 마음으로 대한다면 도립국악원을 신명나는 놀이터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염 원장은 전북도립국악원이 국악원 신축, 홈페이지 개편, 전통문화 체험 전수관 운영, 코로나19 중 공연 및 교육대책, 상임단원 실기평가, 노조와의 단체교섭, 다수민원 등 현안등이 쌓여 있는 데에 “제일 중요한 것은 직원 및 단원들과의 소통협업이라고 생각한다.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머리를 맞대어 가며 하나씩 해결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염 원장은 “개원 이후 34년동안 전북 국악에 대한 다양한 공연·연구·교육등을 통해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종합기관으로 우둑 선 전북도립국악원은 연간 110여회의 공연과 7만3천800여명의 국악연수생을 배출해 도민들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 도립국악원 신축에 따른 단계별 행정절차로 국악전용공간서 체계적 작품활동과 수준높은 전통예술 공연제작등을 추진하고, 도민들게 쾌적하고 수준높은 교육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염기남 원장은 전북도에서 성과관리과 확인평가팀장을 비롯해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행정지원처장, 자치행정국 회계과 계약팀장, 자치행정국 총무과 총무팀장등을 역임했다. 고창 출신이며 고창고등학교와 전북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