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공공도서관, 디지털 스마트 체험도서관 오픈
남원공공도서관, 디지털 스마트 체험도서관 오픈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07.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남원공공도시관 체험콘텐츠 담은 디지털 스마트 체험도서관 오픈
남원시,남원공공도시관 체험콘텐츠 담은 디지털 스마트 체험도서관 오픈

남원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남원시립 및 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집안에서 모바일 등을 통해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스마트 체험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23일 시가 밝힌 디지털 스마트 체험도서관은 인문,진로,다문화,창의,과학,예술,역사,인성 등 8개 주제 분야의 1,200편 체험 영상으로 구성돼 박물관이나 미술관 현장만큼 다양하고 생생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실물도서는 QR코드를 통해 체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연계돼 있어 시공간 구애 없이 스마트한 체험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남원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개인 PC는 물론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에서도 자유롭게 해당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녀들의 체험학습이 많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디지털 체험 콘텐츠를 통한 간접체험으로 자녀들의 학습 공백을 보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시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시공간의 구애 없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통해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시민들의 안전한 독서문화생활을 지원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