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인식 개선·인권존중 온라인 캠페인
장애인 인식 개선·인권존중 온라인 캠페인
  • 조정근 도민기자
  • 승인 2020.07.2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관장 정호영)은 7월 15일부터 ‘슬기로운 인식개선 생활+’ 시즌2 온라인 장애인식개선 및 인권 캠페인을 진행했다.

 카카오, SNS 등을 통한 온라인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지역 방문 캠페인이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의 올바른 장애인식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환경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자 함이다.

 이번 온라인 캠페인 ‘슬기로운 인식개선 생활+’시즌2는 온라인 캠페인 참여를 통해 올바른 장애인식과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난 15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 동안 온라인 퀴즈 참여로 진행된다.

 퀴즈 문제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인식에 대한 설문으로 장애인 주차구역의 개념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내용 선택하기, 우리나라 장애유형은 15가지 유형으로 분류되어 있다. 이에 따로 분류되어 법률이 제정된 장애유형 선택하기, 장애 차별에 대한 이해 등 장애인식개선과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문제로 구성했다.

 코로나 19로 지역 방문 캠페인이 어려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누구나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며, ‘슬기로운 인식개선 생활 +’시즌2 온라인 캠페인은 장애와 인권 관련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춘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전송할 예정이며 22일 현재 1,223명이 퀴즈 문제에 참여했다.

 온라인 캠페인 참여는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www.jbwc.or.kr 공지사항또는 http://naver.me/xBDhwMxP 를 참고하면 된다.

 조정근 도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