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언택트 시대 비대면 실시간 송금서비스 인기
전북은행, 언택트 시대 비대면 실시간 송금서비스 인기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07.2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도래로 수취인이 은행에 내방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계좌 입금이 가능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의 자회사인‘PPCB(캄보디아 프놈펜 은행) 실시간 송금’의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PPCB 실시간 송금’은 PPCBank와 업무협약을 통해 실시간으로 계좌 입금이 가능한 전북은행의 해외송금 서비스이다. 기존 해외송금 방식은 2~3일의 처리기간이 걸리는 데 반해‘PPCB 실시간 송금’은 즉시 입금이 가능하며, 계좌 선조회를 통한 안전성 증대 및 국외수수료까지 면제되는 장점이 있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 해외송금방식에 비하여 저렴한 수수료와 편리성을 갖춰 캄보디아로 송금하는 자영업자들과 근로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 거주 캄보디아인은 약 5만명으로 점점 증가하는 추세로 캄보디아로 송금하는 자영업자들과 근로자들의 편의 제공을 위한 송금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정기적인 송금이 필요한 고객이라면 해외자동송금서비스를 통한 PPCB실시간 송금을 추천한다”며“앞으로도 전북은행은 다양한 이벤트로 외국인 고객의 편리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힘쓰겠다”고 말했다.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비대면의‘PPCB 실시간 송금신청’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북은행 영업점 및 콜센터(1588-4477), 홈페이지, 뉴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