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귀농인의 집 입주자 모집
무주군, 귀농인의 집 입주자 모집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0.07.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지역의 귀농, 귀촌을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무풍면 덕지리 소재 ‘귀농인의 집’ 입주자를 모집한다.

 입주 대상은 무주군 전입 1년 이내의 도시민으로, 우선순위는 신청 가족 수와 연령, 정착 계획, 귀농 교육 이수시간 등을 평가해 결정하며 귀농인의 집 사용료는 월 9만 2,400원이며 상하수도 및 전기 사용료 등 공과금은 입주자가 별도로 부담한다.

 이용 기한은 6개월로 1회에 한해 6개월 연장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무주군 귀농·귀촌 팀으로 문의(063-320-2851)하거나 군 홈페이지(www.muju.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 강혜경 팀장은 “우리 군에서는 예비 귀농인이 성공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자 무풍과 안성 등 6곳에 귀농인의 집을 마련해 운영 중이며 귀농인의 집이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고 귀농·귀촌 인구를 늘리는 데 꼭 필요한 ‘징검다리’가 될 수 있도록 홍보와 운영에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이 운영하는 귀농인의 집은 도시민들이 농촌의 특성과 환경을 이해하고 마을 주민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는 취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귀농 귀촌 실패 가능성을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