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 IR 데모데이 개최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 IR 데모데이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7.22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진흥원’)은 22일 익산 진흥원 본원에서 2020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 IR 데모데이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식품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청년식품창업Lab’ 참여팀과 유망기업으로 성장 중인 식품벤처센터 보육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두 달여간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전문투자사 멘토링과 모의데모데이를 통과한 최종 6개사가 본 행사에 참여 하였다.

  투자사가 궁금해 하고 원하는 답을 제공하기 위한 기업자료(발표 Deck)를 준비하고, 시제품과 판매 중인 제품을 직접 전시하고 시식회를 진행 하여 제품의 사업성과 잠재력도 같이 검증 받았다.

 이번 행사는 전북 대표기업 육성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수요피칭마루’와 연계하였고, 참여 기업들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AAI 엔젤투자클럽, 전북기술지주의 투자자 심사와 멘토링을 통해 아낌없는 조언을 제공 받았다.

 그리고, 한국과학기술지주, 미래과학기술지주, 아이빌트 세종 등 다수의 TIPS운영사 심사역과 충남대 창업재단, 로우파트너스 등 투자조합을 보유한 액셀러레이터의 참여를 통해 투자협의 등 협력 네트워크를 진행하였다. 또한 창업지원사업을 운영 중인 한국수자원공사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팀장도 행사에 참여하여 기업발굴 및 사업연계 가능성을 타진하였다.

  또한 금번 행사는 단순 오프라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기업별 IR 영상제작(기업현황 및 제품소개)을 통해 국내 주요 투자사(엔젤, AC 및 VC 등)들에 발송하여 투자기회를 확대하여, 실질적인 기업 투자유치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후속 연계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청년식품창업 LAB을 수료하고 식품벤처센터에 입주한 리발란스케이 구자곤 대표(개인맞춤형 다이어트제품 식품회사)는 “공장 설비증설과 부지매입을 위한 투자자금 확보가 필요한 시점에 식품기업만을 위한 체계화된 지원과 행사가 전무하여 막막하였으나, 본 행사를 통해 투자유치 뿐 아니라 기업성장을 위한 로드맵 기획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행사소감을 전했다.

  진흥원 윤태진 이사장은 “식품분야 스타트업들이 자금압박 등으로 고통을 겪는 데스밸리 구간을 수월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 진흥원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식품관련 기술센터와 전문인력, 그리고 국내 투자관련 기관 등을 활용하여 앞으로도 식품창업ㆍ벤처기업들이 성장하는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