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교-군산상업고 상호발전 업무협약 체결
전주기전대학교-군산상업고 상호발전 업무협약 체결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7.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교(총장 조희천)와 군산상업고등학교(교장 김태현)가 22일 기전대학교에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주기전대학에서 조희천 총장과 군산상업고등학교 김태현 교장, 양 기관 실무자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창업, 군부사관 관련 프로그램 제공 및 성과공유 ▲1:1 멘토-멘티제를 운영으로 학생들과의 교육 연계성 향상 ▲학과관련 다양한 진로체험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군산상업정보고등학교의 경우 이번에 부사관과, 창업과를 신설해 전주기전대학이 보유한 교육프로그램·기자재·실습실 등과의 활용이 가능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ㆍ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를 통해 향후 군부사관, 고졸 창업자를 배출하고 교육발전 및 혁신을 도모하기로 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조희천 총장은 “업무협약에 따라 군산상업고등학교와의 협업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하여 우수 인재 양성과 전라북도 지역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더욱 긴밀하게 교류하고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