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군산시청년뜰과 취업 활성화 협약 체결
군산대, 군산시청년뜰과 취업 활성화 협약 체결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0.07.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군산시청년뜰 청년·창업센터와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및 사후지원 서비스 마련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취·창업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졸업생의 사회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청년 고용 활성화 및 사회참여 활성화 사업 상호협력, 졸업생 맞춤형 취창업서비스 제공 및 후속지원, 지역사회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효과적인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인력 인적 자원교류 등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 군산대는 진로취업캠프, 잡페스티벌 개최, 취업마스터반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취업정보 수집 및 분석 능력을 제고하고 진로설정 등 취업준비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산대 정승우 학생처장은 “양 기관이 협력하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에 힘쓴다면 충분한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청년뜰은 잡튜터링 클라스, NCS직업 기초능력평가 대비 특강, 지역기업 & 지역청년 매칭 취업특강 등을 운영하며 지역 청년들이 취창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