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불법 방문판매업 원천 차단 총력
전북도, 불법 방문판매업 원천 차단 총력
  • 김혜지 기자
  • 승인 2020.07.2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코로나19 고위험시설로 분류된 도내 방문판매 사업장 903곳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이상 현장 점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송하진 도지사의 방문판매시설 관리 강화 지시에 따른 것으로, 도와 시·군의 합동 점검을 통해 불법 운영을 원천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

도에서는 다단계판매업체 2개소, 후원방문판매업체 175개소를, 시·군에서는 방문판매업체 726개소를 점검한다.

점검 내용은 ▲방역수칙 준수 여부(시설 내 거리두기, 마스크착용 의무화, 손소독제 비치 등) ▲전자출입명부 설치 ▲방역관리자 지정 및 일일 점검사항 작성 여부 등이다.

그동안 도와 시·군에서 4차례의 점검을 진행한 결과 방역수칙 미준수로 93건, 전자출입명부 미설치 261건이 적발됐다.

이와 함께 도와 시·군은 방문판매업 불법영업 관리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미등록 방문판매업체의 불법 영업행위, 불법 홍보관 집합행사, 핵심 방역수칙 미준수 업체 등에 대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조치를 유도하고, 경찰과 즉각적인 합동조사를 벌인다.

방역수칙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벌금부과 및 집합금지 명령, 고발 조치가 이뤄진다.

나석훈 전라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미등록 업체의 불법 영업행위는 행정관리의 범위에서 벗어나 있다”며 “코로나19 방역에 대단히 취약하기 때문에 도민들의 감시와 적극적인 신고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