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 순창동계중서 드론교육 진행
전주비전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 순창동계중서 드론교육 진행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7.2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이 21일 순창동계중학교에서 드론교육을 통한 재능기부를 실시했다.

 순창군 동계중학교에서 전주비전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드론교육 재능기부를 요청했으며 이에 비전대 창의융합교육원측이 농어촌 지역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과학분야 교육을 지원하자는 취지로 진행했다.

 김영주(지적토목학과 교수) 드론융합센터장, 지적토목학과 양성근, 창의융합교육원 이현지 프로젝트 매니저 등이 참석하여 순창동계중학교 17명의 학생에게 ▲ 드론 개요(이론, 종류, 장비, 활용), ▲ 드론의 비행 원리, 항공 역학, 안전 교육 ▲ 드론 장비 소개 조정 실습, 드론 조정 실습 비행, 드론 조정 실습, ▲ 드론 앱 DIJ GO 활용법을 실습과 함께 교육했다.

 전지우 학생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밤하늘을 수놓았던 ‘드론 군단 쇼’를 보고 큰 감동을 받아, 언젠가는 드론조정사가 되어보고 싶었던 꿈을 품던 중에 이번 수업으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김영주 센터장은 “동계중학교에서 전주비전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드론교육 재능 기부 활동을 요청하게돼 이번 교육이 성사되어 기뻤다”며 “창의융합교육원 드론융합센터에서는 차후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도내 학교 및 기관들과 드론 이론 및 실습 관한 특강을 진행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