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7.2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은 20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 이하‘개발원’)과 학교 밖 청소년 등 소외계층 지원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이정우 재단 이사장, 이기순 개발원 이사장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 대학생 근로 기회 제공 및 학교 밖 청소년 심리·정서 지원 ▲ 맞춤형 멘토링 서비스 제공 ▲ 멘토링 사업 홍보 및 전파에 상호협력 ▲ 특성화된 멘토링 프로그램 개발 및 발굴 공동 수행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우 재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학업 복귀와 사회 진입에 기여하고,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대학생에게 소외 계층에 대한 가치 있는 멘토링 기회를 확대하고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기순 개발원 이사장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동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재단 이사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함을 표한다.”고 화답하면서 “재단에서 운영하는 멘토링 사업이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