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컬처메이커즈 스쿨’ 비대면 온라인 교육생 2차 모집
‘완주 컬처메이커즈 스쿨’ 비대면 온라인 교육생 2차 모집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7.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문윤걸)에서는 완주 컬처메이커즈 스쿨 비대면 온라인 교육 2차 교육생을 오는 8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주제는 주민수요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문화기획서 작성법’이 선정 ‘내 기획서, 무엇이 문제일까?’라는 주제로 추진된다.

 완주 문화 활동가 및 공동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선착순 10명을 모집하며, 자신이 작성한 문화기획서의 문제점을 스스로 찾기 힘들거나 새로운 해결방안을 연구하고 싶은 문화 활동가 및 문화공동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문화용역 주성진’의 주성진 대표가 진행하는 비대면 코칭교육으로 8월 3일부터 4주간 진행할 계획이며,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www.wanjuculture.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주까지 진행된 실시간 온라인 교육 ‘이것도 저작권에 걸리나요?’는 교육생 16명을 모집,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저작권의 이해와 올바른 저작권 사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저작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의 첫걸음이 됐다. 저작물의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영상콘텐츠 제작에 유의점들을 알게 되어 좋았다” 등의 의견을 보였다.

 완주 컬처메이커즈 스쿨은 문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과 변화를 불러오는 주체인 ‘완주 컬처메이커’ 양성을 위한 교육이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