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시설원예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무주군, 시설원예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0.07.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다음 달 7일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서 2021년도 시설원예 분야 지원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지원 분야는 시설원예현대화, ICT 융복합(스마트 팜) 확산,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 부문으로 선진농업을 통해 시설원예 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향상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무주군은 다음 달까지 읍·면별로 신청을 받은 후, 다음 달 중순께 전북도에 제출하면 올해 하반기 혹은 내년 상반기 최종 지원대상이 전북도로부터 선정될 것으로 보인다.

 무인방제기와 자동개폐기, 양액·관수기, CO2 발생기 등을 지원하는 시설원예 현대화사업은 고정식 시설에서 채소·화훼·버섯류를 재배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 생산자단체가 대상으로 ‘자유무역협정 체결에 따른 농어업인 등의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지원되는 사업이다.

 각종 센서 장비와 영상, 제어장비를 비롯해 정보시스템을 지원하는 ICT 융복합(스마트 팜) 지원사업의 표준사업비의 경우 복합환경관리시설은 0.33ha당 2천만원, 단순환경관리 시설은 0.33ha당 7백만 원이 지원된다.

 채소·화훼와 버섯, 인삼, 약용채소 등 특용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 생산자단체가 대상으로 지원근거는 시설원예현대화 사업과 동일하다.

 또한, 다겹 보온커튼과 자동 보온덮개 등을 지원하는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 사업대상은 냉난방이 필요한 고정식 재배시설에서 채소와 화훼, 버섯류를 재배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 생산자 단체로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과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기본법에 따라 지원된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