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학생 자치 역량 강화 캠프
정읍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학생 자치 역량 강화 캠프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07.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봉)은 지난 18일 정읍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 임원을 대상으로 2020년 학생 자치활동 역량강화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관내 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에게 학생 자치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도록 하고, 전교 어린이회에서 추진하는 다모임의 회의 진행 방법을 설명했다.

정읍동신초등학교 6학년 담임인 이상묵, 김진우, 최가영, 김소희 교사가 초등학생의 수준에 맞게 흥미로운 활동 위주로 프로그램을 기획구성했다.

캠프는 정읍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자치활동의 개념 정립, 서로 모르는 학생들의 서먹한 분위기를 깨는 소통의 시간, 전교어린이회의 또는 다모임 회의순서, 월드카페 토의, 마지막으로 이번 캠프에 대한 소감나누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가졌다.

특히 이젤패드를 활용 각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액션 러닝 활동은 캠프의 본래 의도인 학생들이 자유로운 의견을 내고 행사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제공했다.

남성진(정읍남초 5학년)학생은 “그동안 몰랐던 학생 자치에 대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학생자치란 것은 학생이 학교의 주인이 되어 책임감을 가지고 의견을 내고 실행해야 하므로 어려운 내용인 것 같다”며 “오늘 행사로 학교에 가서 하고 싶은 게 많아졌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